The사회
서울, 초·중·고등학교 방문 사전 예약제 전면 시행..학생과 교직원 안전 강화
2024.08.22. 오전 11:48
10월 1일부터 서울 관내 모든 초·중·고등학교에서 '학교 방문 사전 예약제'를 전면적으로 도입한다. 제도는 외부인의 무분별한 학교 출입을 통제하고,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전에 예약을 하지 않은 외부인은 학교 출입이 불가능하며, 예약 신청이 승인된 경우에만 학교를 방문할 수 있다. 예약은 학교 상황에 따라 상용소프트웨어, 학교 홈페이지, e알리미, 전화 등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
다만, 정기적으로 출입증을 소지한 사람이나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과 관련된 긴급 상황으로 방문하는 경우 또는 교육활동이 종료된 후 운동장이나 체육관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사전 예약 없이도 출입이 허용된다.
이번 조치는 지난해 11월부터 68개 학교에서 시범 운영된 사전 예약 시스템의 연장선에 있다. 시범 운영 결과 교사들이 외부인의 무단 침입으로 인한 안전사고와 교육 활동 방해 사례가 감소했다고 보고되었다.
실제로 서울시교육청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사전 예약제를 경험한 교직원 중 45.2%가 외부인의 방문이 감소했다고 응답했고, 65.3%는 출입 관리에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또한 71.8%의 교직원이 제도의 전면 도입을 찬성했다.
BEST 머니이슈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