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성전자 감산 첫 인정, 14년 만에 최악 실적 95% ↓
2023.04.07. 오전 11:48
삼성전자의 분기 영업이익이 14년 만에 1조 원 아래로 하락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인 1~2조 원에 훨씬 못 미치는 수준이다.삼성전자가 "메모리 생산량을 의미 있는 수준으로 낮추고 있다"며 감산을 첫 공식 인정했고 주가에서 오히려 강세를 보였다.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6000억 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95.75%, 매출은 63조 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9% 감소했다.
삼성전자는 실제로 감산 추세를 확인하고 메모리 생산량을 낮추고 있음을 인정했다.
다만 삼성전자는 "단기 생산계획은 하향 조정됐지만 중장기적으로는 탄탄한 수요가 예상된다"며 중장기적인 수요에 대비해 지속 가능성을 강조했다.
BEST 머니이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