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숨이 확 트이는 맛! 폐가 박수치는 음식들
2025.06.05. 오전 10:22
폐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먼저 신선한 물이 있다. 물은 폐의 수분을 유지하고 점액이 원활히 흐르도록 도와 독소와 오염 물질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깨끗한 물은 폐를 오가는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폐 기능 유지에 필수적이다.
사과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E가 풍부해 폐 기능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일주일에 5개 이상 사과를 먹는 사람들은 폐 기능 지표인 1초간 강제 호기량(FEV1) 수치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폐에서 가스 교환 후 내뱉는 공기의 양을 측정한 지표로, 폐 건강을 확인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고추에 함유된 캡사이신은 혈류를 개선하고 점막을 활성화시켜 감염을 퇴치하는 데 도움을 준다. 강황은 염증을 억제하고 폐활량을 개선하며, 흡연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효과적이다. 강황이 포함된 카레를 자주 섭취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폐 건강 지표가 더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생강은 항염증 성분이 풍부해 폐의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브라질너트는 항산화 성분인 셀레늄이 풍부해 천식 증상을 완화하고 폐암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다만, 브라질너트는 하루 1~2개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마늘과 양파는 톡 쏘는 성분이 염증을 줄이고 감염을 예방하며, 비트와 근대 같은 채소는 질산염을 통해 혈관을 확장시켜 폐활량을 개선한다. 특히, 비트주스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들은 폐 기능이 향상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호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천식과 같은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는 폐암 예방과 진행 억제에 효과적이며, 엽록소와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폐 건강 유지에 유익하다.
블루베리와 같은 베리류는 비타민C 등 항산화제가 풍부해 폐 세포 손상을 막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폐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이러한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고, 공기 질이 나쁜 날에는 외출을 삼가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건강한 폐를 유지하기 위해 생활습관을 점검하고, 오염 물질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BEST 머니이슈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