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사회
오늘(3일)부터 지정된 '동네 병·의원에서 코로나 진단 치료' 받는다
2022.02.03. 오전 10:43
2월 1일 까지 총 1,004개 지역 병원 및 병원이 코로나19 치료 참여를 신청했고, 343명이 3일부터 치료를 시작했다. 당국은 적용 의료기관의 방역 상황과 사람들의 이동 여부 등을 확인한 후 당일 오전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또 전국 431개 호흡기내과에 새로운 진단·치료제도를 도입한다. 이 중 391개는 즉시 시행하고 나머지 의료기관은 준비 후 시행할 예정이다.
중앙방재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3일(오늘)부터 지역 병·의원에서 호흡기 증상 및 기저질환 등 기본 검진, 전문가의 신속한 항원검사, 양성일 경우 유전자 증폭(PCR) 등을 실시한다. , 화이자 푸드 트리트먼트 '팍스로비드' ' 처방전을 한 곳에서 모두 받을 수 있다.
새로운 치료 시스템을 적용하면 PCR 검사를 신청하기 전이라도 지역 병원/진료소의 진단 하에 입원이 가능하다. 또 신속항원검사 결과가 '음성'이더라도 의심증상이 나타나면 재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응시료는 무료이나 응시료 5,000원을 납부해야 한다.
지금까지 자가진단키트는 지난달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선별진료소에서 무료로 배포됐다.
60세 이상 고위험군, 역학연관, 의사 소견서 등은 평소와 같이 보건소에서 실시간 유전자 증폭 검사를 받을 수 있다.
BEST 머니이슈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