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사회
사이버 레커 '전국진' 어려워져 쯔양 협박했다..300만 원 뿐!
2024.07.16. 오전 11:47
사이버 레커 전국진이 유튜버 쯔양을 협박하고 돈을 갈취한 사건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15일 전국진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 사건의 전 과정과 배경을 상세히 고백했다.
그는 2020년 11월, 인스타그램을 통해 쯔양과 관련된 제보를 받게 되었으며, 이를 시작으로 제보자와의 연락을 통해 쯔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제보자는 "쯔양이 과거에 노래방 도우미 출신으로, 도우미 일을 봐주는 실장과 사귀었다"라며 "쯔양이 먹방을 시작하면서 소속사 대표가 실장이 됐다. 쯔양 목소리가 허스키하고 팔자 주름이 많은 건 먹고 토해서 그렇다"고 주장했다.
전국진은 제보 내용을 검토하며 신빙성을 확인하였지만, 당시 진행 중이던 '주작 감별'의 콘텐츠와 맞지 않아 영상으로 제작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2~3년 후 전국진은 개인 사업에서의 어려움으로 경제적인 타격을 받게 되었고, 쉽게 돈을 벌고 있는 레커 연합 모임 사람들을 통해서 유혹에 빠졌다고 고백했다.
구제역이 쯔양과 관련된 영상을 올리려 해서 "돈이나 뜯자"고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후 구제역이 맡아서 쯔양 소속사와 갈등을 일으켰다고 말했다.
이후 전국진은 불순한 의도로 받은 돈은 300만 원이라고 밝혔다.
그는 쯔양의 소속사와 전 대표와의 갈등을 단순한 개인 갈등으로 보았으며 심각한 피해가 아닌 경제적 손실로 이해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자신의 행동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했다.
BEST 머니이슈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















